산업안전공학과

유한대학교 바로가기
LOGIN

동문회장 인사말

동문회장 인사말

 

산업경영과 후배 여러분, 그리고 공업경영과 동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8대 공업경영과 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91학번 권민석입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저희과 학과명이 두세번 바뀌기는 하였지만 가장 긴 시대를 공업경영과로 명칭하였고 지금의 동문회가 창립할 당시의 명칭이기도 하여 후배 여러분이 조금 낯설게 느끼겠지만 현재 동문회는 공업경영과라고 하고 있습니다.

 

우리과 역사를 잠시 소개하자면 1979년 1회 120명 입학생을 시작으로 2016년 까지 약 5,0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36년 전통의 명문과이며 유한대학에서는 큰형이고 관록 있는 학과입니다. 지금 우리과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헌신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신 겸임교수님, 강사님그리고 학과 교수님들과 조교수님이 계셔서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우리과는 본 과 졸업생이 교수님으로 계셔서 참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동문회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학우들과 같이 호흡하는 동문회가 되기 위해서 학내 행사 (OT, 체육대회, 학술제(IE세미나) 등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으며, 학우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고자 장학사업을 10년이 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은 본 동문회의 최고 큰 사업이며 큰 긍지와 자랑거리입니다. 장학사업은 동문회 장학금과 권찬수(교수)장학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년에 2회씩 수여하고 있습니다. 또 장학금은 장학위원회의 별도 조직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내 유일한 학과장학사업이고 매우 뜻 깊은 사업이나 요즘은 학교내에 많은 종류의 장학금이 수여되고 있어서 본 장학사업의 높은 가치와 쓰임을 여러 방면으로 고심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재학생에게 도움이 되고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아 가겠습니다.

 

후배 학우 여러분!

 

정말 요즘 세상 만만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세상에 나오기 전에 충분히 즐기시고 배우시고 느끼시고, 세상에 나와서는 매사에 겸손된 마음을 기본으로 남들보다 30분 더 일하는 자세로 매진하면 여러분에게도 행복한 날이 함께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윗글을 쓰고 나서 읽어보니 따분하고 두서 없는 글이라 부끄럽네요. 하지만 한가지 약속을 드리자면 동문회는 항상 여러분 곁에서 보이지 않는 영원한 후원자가 될 것이고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91학번 권민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