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유한대학교 안전소방학과 산업안전전공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유한대학교 산업안전전공은 1979년 공업경영과로 첫 걸음을 내디딘 뒤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우수한 동문을 배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를 양성해 왔습니다. 이후, 학과의 특성화 전략을 통하여 산업공학 기반의 안전, 생산, 품질 전문가 인재양성 과정을 운영하였고, 2022년부터는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산업안전보건 분야 전문가 양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각종 사고와 재해로 인한 국민들의 경각심이 증가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국가와 기업들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공공기관과 기업들 모두 앞다투어 효과적인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우수한 안전보건 인재 채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고자 우리 산업안전전공에서는 현장에서 인정받는 안전보건관리자가 될 수 있도록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용을 통하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은 물론, 직업기초역량 및 전공 직무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평생지도교수제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졸업생들은 여러 대기업에 안전관리자 또는 보건관리자로 취업을 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에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담당하는 등 미래유망 직종으로서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과를 선택하는 신입생들이나 졸업하신 동문들 그리고 기업들에게 최고의 자긍심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성환 프로필 사진1-크기조정.jpg

 

유한대학교 산업안전전공 학과장  정성환

상단으로 가기